MDM (Master Data Management)
- 출처 : Informatica, CEO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스터 데이터 관리의 이점
가.MDM 개요
마스터 데이터란? 흔히 참조 데이터라고도 불리는 마스터 데이터는 고객, 제품, 채널 파트너, 공급업체 등 비즈니스를 구서하는 사람, 장소 및 제품 등을 반영하는 정보이다.
B2B 영업관점에서 볼 때, 이러한 정보가 재무, 영업관리(SFA), 고객관리(CRM), 서비스 및 지원, 파트너 관리, 마케팅 자동화 등의 여러 시스템에 어지럽게 흩어져 있다는 문제가 있다.
나.문제점
잘못된 데이터가 영업 실적에 타격
-
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기회 손실
-
고객 커버리지의 빈틈과 충돌
-
관련이 없고 부적절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안
-
신규 패널 파트너 수용에 옾은 비용 및 지연 발생
일반적인 단순 영업 보고서의 한계
데이터 중복 및 불일치
다.MDM 효과
마스터 데이터를 취적의 단일 기록으로 변환
완전한 고객 계층 구조 뷰를 통한 실적 개선
잠재 매출 정보로 고객 뷰 강화
채널 파트너의 고객 커버리지에 대한 가시성 확보를 통한 빈틈과 충돌 파악
마스터 데이터 관리로 경쟁 우위 확보
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.
'Busine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이메일 아카이빙 (E-Mail Archiving) (0) | 2011.07.13 |
---|---|
VRM (Vendor Relationship Management) (0) | 2011.04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