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. XP란?
컨트 백 등이 제안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이다. 비즈니스 상의 요구가 시시가각 변도잉 심한 경우에 적합한 개발 방법이다. 1999년 켄트 백의 저서인 'Extreme Programming Explained - Embrace Change'에 발표되었다.
애자일 개발 프로세스라 불리는 개발 방법 중의 대표적인 하나로 꼽힌다.
10~12개 정도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(프랙티스)을 정의하고 있어, 비교적 적은 규모의 인원의 개발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좋다. 개발 문서 보다는 소스코드를, 조직적인 개발의 움직임 보다는 개개인의 책임과 용기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크다.
(- 출처: wikipedia.org)
나. Feedback
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.
'소프트웨어 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 (0) | 2011.12.06 |
---|---|
Multi-tenancy (0) | 2011.12.06 |
IT Governance (0) | 2011.02.09 |
EPMO (0) | 2010.11.16 |
나선형 모델 (Spiral) (0) | 2010.10.04 |